목차
2021.09.13 - [Lecture] - 블로그로 돈벌기 강의 동영상 네이버 다음 검색 상위 노출 방법. 구글 SEO, 블로그 글 어떤 검색어로 쓸 것인가
블로그 수익의 근원
분류
블로그 자체 판매
블로그 글 게제에 따른 원고료
광고수익
CPS(Cost Per Sale)
CPA(Cost Per Action)
CPM(Cost Per Mille)
CPC(Cost Per Click)
AdSense https://www.google.com/adsense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중계 사이트
CPC, CPM, CPS, CPA 모두 적용
게시자(Affiliate)가 신경 쓸 필요 없음.
URL(Domain) 별로 광고 게시 검토 필요
Link Price https://ac.linkprice.net/
국내 최대 인플루언스 광고 중계 사이트
CPS/SPA 최대 중계
Affiliate가 신경을 많이 써야 함
네이버, 다음카카오가 싫어함.
블로그 수익 발생
Site마련
광고를 붙일 수 있는 Blog 마련
Naver Blog:
네이버 유입 쉬움
자체 Naver AdPost, LinkPrice만 가능
Tistory Blog :
네이버 유입 어려움, 다음, 카카오#검색 우위
Adsense, LinkPrice, Dable, Adfit 가능
BlogSpot:
네이버, 다음 검색 유입 어려움 구글 유리
Adsense, LinkPrice, Dable가능
WordPress:
구글, 빙, 네이버, 다음 검색 유입 어려움
운 좋으면 구글 빙 대박
광고 단가가 높아짐
광고주 마련
Naver
6개월 이상 네이버 블로그 운영
1인당 3개 블로그만 광고 게재 가능
Adsense에 비해 수익률 적음
AdSense
BlogSpot 3개월 이상 조건
Site 주소당 검토 요청 필요
2차 도메인 검토 면제
유효 정보성 글 30개 이상 필요
Post당 1000자 이상
수익의 극대화
Max Traffic = Max Benefit
Max Traffic!= Max Efficiency
Max Benefit = Max Efficiency * Max Traffic
잡탕 유입 1만 명 < 단일 키워드 1K * 10
Max Traffic
Naver, Daum, Google, Bing, Zum에 모두 상위 노출
불가능
Naver :
젊은 층 비중 높음
여행, 맛집, 스포츠, TV, 방송, 연예인 키워드 비중 높음 (광고 저단가)
Naver Blog 이외 매체 상위권 진입 어려움
Daum
나이 든 계층 비중 높음
정체, 경제, 경영, 부동산, 주식 키워드 비중 높음 (광고 고단가)
Tistory 상위권 진입이 용이함
특정 직업 군 및 모바일 계층 비중 높음
IT, Mobile, 유튜브, 음란 키워드 비중 높음 (광고단가 상중:편차 심함)
모든 매체 골고루 진입 가능하나 SEO가 까다로움
검색엔진들이 싫어하는 것
Spam
검색엔진은 정확한 정보를 골고루 보여주길 원함
특정세력 Slot독점 경계
Abusing
정보 생산 출처의 다양성은 선호
천편일률적인 정보(비슷한) 경계
Copy Post
유사문서에 대한 정책은 조금씩 다름
공통성은 유사문서는 제거대상임
유사문서의 범위
유사도의 누적
100% 유사문서
Max Traffic Tistory - Daum
Daum 검색에 우대
최소 10~20개 글 작성 후 cRank개념의 Catgory 순위 가산점 랭킹 + 최적화 – Pub-Ban
Pub ban : AdSense Code ID pub-123456789 검색엔진 인식 후 불량 Affilliate Ban.
처음 이용하는 일반인스러운 깔끔한 PubID 우대
목표 Category 글 : 일상 글 = N:1
정치성향, 성적 PC 관련, 음란성 글 Ban ↑
대출, 보험 Ban ↑
Max Traffic Tistory - Naver Search Advisor
Naver Search Advisor https://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검색 Blog영역 진입 어려움
Naver 웹 문서 영역이라도 진입
특정 키워드에 따라서 통합 웹문서가 상위 노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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